안뇽하세요.
미국 뉴저지에서 결이맘이
출산가방 리스트를 정리해서 올려봐요.
아기 두번 낳으면서 작성한거니
​뉴저지에서 출산준비중이신 예비맘들에게
정말정말 도움이 될거에요.



미국은 중국이랑 한국이랑 틀리게
산부인과랑 출산병원이 틀려요.
전 마침 여행중에 임신 6주인게
발견되였는데요 덕분에
한국산부인과 한번! 중국산부인과 한번!
이렇게 다 다녀보고 미국에 돌아왔네요.

한국의 중국의 그 맛있는 음식들
폭풍입덧때문에 하나도 못먹고말이에요. ㅠㅠ;

어쨋든 돌아와서 요기조기 수소문해서 정한
산부인과가 바로 두둥! ​​죠셉 정 산부인과에요!
장비는 좀 후지지만~ ㅋ
정말 실력있는 의사로
뉴저지의 한인베이비는 거의 이분이 받으셨다는 전설이 있다네요. 
무튼 순산해도 되는데 이익?때문에
제왕절개를 권하는 의사들이 많다는데
이분은 정말 거의 최후에 상황이 아님
자연분만을 하도록 하신다네요. 이분 강추입니다.

출산가방쌀때
병원마다 제공하는 서비스가
조금씩 틀리기때문에 챙겨야 할 부분이
조금씩 틀리다는걸 참조하시구요.
일단 제가 사는 뉴저지 버겐카운티에선
보통 Englewood hospital,
Holy name hospital,
Hackensack hospital
이 세곳에서 많이들 출산하는데요
단연코 제가 우리 첫째랑 둘째를 낳은
Hackensack hospital이 탑 오브 탑입니다. ❤️
대부분 1인실이구요.
거의 무슨 호텔에서 애 낳는 수준이에요.

한국이랑 중국에 사는 친구들한테 얘기했더니
완전 부럼부럼했어요. 

그래서 말인데요.
산부인과를 고르실때 꼭 어느 병원이랑 연동된
산부인과인지 잘 알아보시고 정하세요.

수다는 여기까지 다시 본론으로 갈게요.

​막달의 시작인 임신 37주에
죠셉 정께서 아기 머리 위치를 확인하시고
내진하시더니 머리도 잘 내려와있고
자궁도 2센치 정도 열렸으니
어느때든 진통이 시작될수 있으니까
마음 준비하라고 했어요. 후덜덜~~~~

이때부터두근두근두근하는 맘으로
출산가방 준비하기 시작했어요.

자 그럼 이제부터 꼬옥! 필요한 리스트만 공개해볼게요.
자연분만 2박 3일 기준이요!

​​병원에 챙겨갈것!


1. 산모가방.
- 병원등록서류(미리 가서 Register해놓기.)
- 파킹티켓 (등록할때 요 티켓 한장 주는데 꼭 잘 챙기시구요.)
- 지갑 ( cash/credit card/보험카드)
- 핸드폰& 충전기& 아이패드

2. For 산모.
- 수유브라 2개(제왕절개는 일주일 입원이니 더 넉넉히 챙기세요.)
- 수유패드 (모유수유 하실 분들이요.)
- 수유복 상하(병원에서 주는 산모복은 노출 심해서
애기보러 오는분들앞에서 민망하더라구요)
- 수면양말( 병원에선 커다란 양말 주긴 하는데
자꾸 벗겨져서 심히 불편하다능)
- 슬리퍼! (없어요 병원에.)
- 산후복대 (배처짐 빨리 회복돼요.)
- 도넛방석 (회음부가 정말 많이 아파요 ㅠㅠ 부피가 커서
챙기기 귀찮았지만 정말 잘한 선택이였어요.)
- 클렌징/스킨로션/구강청결액.
- 퇴원할때 입을 옷/면팬티/생리대.

3. For 아기.
- 배넷저고리 여러벌( 병원에서 주긴함, 이쁜거 입히고싶음
저처럼 따로 챙기세요.)
- 모자 / 손발싸개
- 속싸개 (병원에 엄청 많음, 이쁜거 챙기는건 그대 마음)
- 집에 갈때 입을 옷 ( 카싯을 타야 되니 다리가 벌려지는
바디슈트로 준비하는게 좋아요.)
- 카싯 준비하기( 미리 차에 장착! 카싯 없으면 절대 안됨이요.)
- 차안에서 덮어줄 카싯용 이불 ( 겨울애기들만)

​​​병원에서 챙겨올것!

헐 무슨 병원에서 멀 챙겨온대! 하시겟지만
아줌마들은 무조건 공짜는 다 챙기시죠? ~~ ㅎㅎ

- 아기기저귀( 미리미리 많이 달라 해서 남은거 다 챙겨오기.)
- 연고 (집에 와서 기저귀 발진 나거나 배꼽에 염증 생기는
경우가 있으니 꼭 챙겨오세요.)
- 좌욕기(산후조리기간 좌욕을 계속 해야 되니 저것도 꼭챙기기.)
- 분유 샘플 ( 모유수유하시더라도 꼭 챙겨오세요 비상용으로
먹일 일이 있더라고요. ㅋㅋ)
- 1회용 매쉬팬티
(아 이건 진짜진짜 틈날때마다 많이 달라고 해서 챙겨오세요.
한 보름에서 3주정도는 피가 계속 나는데 면팬티는 핏자국
묻으면 씻기가 불편한데 얘가 잇음 정말 편해요.  )

이걸로 끝!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꾸욱~ 눌러주시구요~~

궁금하신점은 댓글 달아주세요~^^


+ Recent posts